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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ivation

불평해소협상

다음그다음 2014. 11. 2. 10:59

불평해소 협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온갖 일들로 불평을 털어놓는다. 하지만 그 불평으을 처리하는데는 대단히 서투르다ㅣ.사소한 것에 대해서는 금방 흥분해서 떠들어대지만 정작 중요한 문제에 ekrc여서는 무엇이 불만인지에 대해 확실하게 의사표시를 하지 못한다. 불만은 불만대로 가슴에 품고 문제는 하나도 해결되지 않은 채 그 기분 나쁜 장소를 빨리 떠나기에 급급한 경우도 있다.

불평하는 것보다 그러한 불평이 받아들여지고 제대로 처리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른다고해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불평불만의 원인을 해소할 수 있는 정확한 대안을 찾아내고 이것을 어떻게 상대방에게 납득시키고 행동으로 옮기게 하는가가 중요하다.

이쪽이 화를 내며 투덜거리기만 하면 오히려 상대방을 자극하는 결과를 낳는다. 이제 상대방도 덩달아 큰 소리를 내게 된다. 이래서는 문제가 더욱 꼬이게 된다. 불평불만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은 자신이 잘못을 저질렀다는 약점이 있기 때문에 이쪽에서 구체적인 대안을 가지고 합리적으로 협상을 하면 대부분 받아들일 마음의 자세를 갖추고 있기 마련이다.

 

☞ 불평해소 협상법 - 케빈 케네디

1. 기선을 제압한다.

상대방과 해결방법을 선택할 때 먼저 기선을 제압하낟. 분명한 목소리로 문제점만 간단하게 설명해주는 것으로 손쉽게 기선을 제압할 수도 있다. 이럴 경우 그 불평해소 방법은 상대방의 이익보다는 이쪽의 이익이 머저 고려될 수 있다.

 

2. 불평해소 방법만응 이야기한다.

내가 얼마나 옳고 상대방이 얼마나 잘못했는지 따위의 입씨름은 시간낭비이다. 오히려 상댕을 자그할 우려가 있다. 상대방은 이미 자신의 잘못을 알고 있다. 불평해소 방법에만 협상의 주안점을 둔다.

 

3. 상대방에게 정보를 준다.

해결방법을 미리 생각해둔다. 대안을 먼저 제시함으로써 어쩔 줄 몰라 하는 상대방에게 정보를 주낟. ‘어떻게 해야 마음을 풀어주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하는 상대방의 고민거리를 해결해주낟.

 

4. 무리한 요구는 하지 않는다.

상홍은 이미 벌어진 일이다. 아주 중대한 일이 아니라면 무리한 요구는 하지 않는다. 상대방은 이쪽이 의외로 간단한 요구만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안도의한숨을 내쉬며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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